다이어트란 누구에게나 쉬운것이 아니겠죠...
살을빼기위해 인내해야하고 절제해야하고 컨트롤해야합니다... 후~ㅋ 그렇게 힘들게 시작한~
살과의전쟁... 그러나 일시적으로 살이빠졌다고 해도 항상 그뒤엔 복병이 숨어있습니다...
바로 그 이름하야... " 요요현상 " 정말 말짱도루묵이라는 말이 딱어울리는...
안타까운 일이죠... 그런데 이 두려운 요요현상과 대면하고 싶지않다면... 그 발생원인부터 정확히
알고있어야 그녀석과 대면할 가능성이 적어질 것입니다...!!




요요현상이 발생하는 이유...??

우리의 몸은 어떤환경에서든 일정상태를 유지하려는 구조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우리몸엔느 기초대사량을 조절하는 기능이있는데... 살을빼기 위해서 갑자기 음식의 양을 확~~
줄인다거나 단식을 하게되면 우리몸이 스스로 살아남기 위해서...
" 기초대사량 "을 줄이게 됩니다... 그와같은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살이 빠졌다고...
하더라도 다시 이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게 되면... 남는 에너지는 지방으로 축척되게 되고 우리몸은
살을빼기 이전보다 더 살이찌게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뭐든지 원인을 제대로 알고있어야 예방 또한 가능한것 이겠죠...!!
똥배도 마찬가지 입니다~ 원인을 알아야 똥배를 뺄수있는것처럼...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참조!!

   
    참조글   2010/04/06 - 똥배가 생기는 이유와 배살빼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요요현상을 예방하기위한 방법은...??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적절히 3개월이상 지속되어야 한다!!

우리몸에 식사를 줄여 살을빼는데 위가 적응하려면 최소한 2개월에서 3개월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여 다이어트를 하시려면 3개월이상은 시행이 되야
하고... 살이빠진후에도 바른식습관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만이...
요요현상을 예방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식사조절과 운동을 병행한 다이어트를 해라!!

음식으로하는 다이어트는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는데... 반대로 운동의 경우에는
기초대사량을 높여줌으로서 체중감량을 함에 있어 상승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먹는양을 줄이
게되면 체지방의 감소와함께 근육과 무기질까지 감소하게 되는데 또 반대로 운동은 근육의...
기능을 발달시키고 뼈를 단단하게 해줌으로서 먹는양을 줄여 살을 빼는데서 오는 문제점을...
운동으로 보완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중에도 아침식사는 꼭 챙겨먹을것!!

아침밥을 잘 챙겨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요요현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모 기사에 나온 연구결과에는 체중감량후 6년이지난뒤... 아침식사를 챙겨먹은 집단은...
80%이상이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았으며 체중을 유지하고있는 반면... 아침을 챙겨먹지않은
집단은 4%만이 체중을 유지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곳 다이어트의 기본은 규칙적인 식사
를 통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것인데... 아침식사는 세끼식사중 가장 중요한것으로 하루의 
신진대사를 결정하는 주요한 역활을 해주기때문에 아침밥을 꼭 챙겨먹어야...
요요를 예방할수 있다고 하는군요...!!

 
    참고정보   2009/12/22 - 힘든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계산기모음!!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가장 큰 원인은 조급함...!!

전문가들이 말하길...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가장 큰 원인은 끝까지 참지못하는 조급함...
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어떤방법으로 살을 빼던간에 조급하게 마음먹지말고 규칙적으로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좋다는 것이겠죠... 또한 살을빼는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바로 말짱도루묵...
즉 다시살이 찌지않도록 하는것인 만큼 그동안의 노력이 헛수고가 되지않도록...
요요예방에도 관심을 기울여야만이 성공적으로 체중감량을 이루어 낼수있다는 것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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